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지텍 무선 마우스 G304/G305 리시버 인식 오류/불가 해결 방법

정보

by Lucill 2024. 5. 27. 12:02

본문

 

오랜만에 장거리출장을 갈 일이 있어 노트북을 챙겨가서 작업을 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왠걸, 옛날에 분명히 잘 작동하던 무선마우스 G304가 인식이 안 되는 것이 아닌가!

 

분명히 LED가 잘 켜지는 걸로 봐서 배터리 문제는 아닌 것 같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배터리도 교체해 보고 USB도 다른 포트에 꽂아보고 다른 컴퓨터에서도 시험해보고 별짓을 다 해봤지만 Logitech G hub 프로그램에서도 G304을 계속 인식하지 못했다.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도 깔아봤지만 G304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세지만 떴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봐도 마우스 불량이면 로지텍 AS 센터로 보내라는 얘기만 있었고 구매일 2년 이내로 무상보증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내 구매내역을 살펴보니 병행수입이라 AS도 안 될 것 같았다. (로지텍코리아 통해 판매되는 것만 AS 가능하다고 한다. 다음부턴 참고해서 사야지..) 로지텍 AS 센터는 전화 연결도 안 되고.. 택배 접수나 방문 접수는 드는 시간과 비용을 생각하면 배보다 배꼽이 클 것 같아 아무래도 답이 없어서 마우스를 그냥 버리고 새로 사야하나 리시버를 새로 사서 테스트해봐야 하나 (그런데 이 과정도 꽤 복잡한 것 같았다) 고민하다가 포기하고 있었다.

 

그러고 며칠이 지났는데 우연히 검색하다가 해결 방법을 알게 됐다! 알고보니 방법은 엄청 간단했다. 이제 꿈쩍도 안 하던 마우스가 잘 작동해서 속이 시원하다. 이에 기쁜 마음에 블로그에 공유한다. 단순한 리시버 인식 오류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될 수도 있다. 물론 다른 문제일 수도 있으니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로지텍 AS 센터에 문의해보시길!

 

1. Logitech G Hub 를 실행한다.

없다면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하자.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5298133-Logitech-G-HUB

 

Logitech G HUB

Logitech G HUB 자세히

support.logi.com

 

 

2. 왼쪽 위의 아이콘 선택 (빨간 동그라미)

 

 

3. '설정'을 클릭

 

 

4. 잘 찾아보면 '지원' 부분에 '장치 페어링 도구'가 보인다. 클릭.

 

 

5. 마우스를 인식해야하니 '마우스' 선택하고 '계속' 클릭

 

 

 

6. 수신기가 마우스 기종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계속' 클릭

 

7. 해당 기종의 마우스가 뜬다. '페어링 시작'을 클릭

 

 

8. 잠시간의 로딩이 끝나면 성공! 이 뜨면서 연결이 완료된다. 이렇게 되면 끝.

 

 

다행히 내 경우는 이 과정으로 문제는 해결됐다. 대부분 블루투스/무선 제품의 문제는 페어링 오류에서 비롯되는 것 같다.

아마 로지텍 G hub를 쓰는 무선 키보드도 인식 오류가 난다면 이걸로 해결되지 않을까?

 

만일 본인이 아무리 여러 방법을 시도해봐도 인식이 안된다면 이 방법대로 한번 해 보자. 혹시나 된다면 AS 비용도 아낄 수 있으니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