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뮤직 노래/앨범 정보 오류 수정 요청 과정

정보

by Lucill 2020. 5. 12. 13:08

본문

 유튜브 뮤직이 만들어진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노래나 앨범 정보가 틀린 경우가 있다. 유튜브의 규모를 생각하면 이런 기본적인 오류가 있다는 게 놀랍다. 최근 명곡이 많은 앨범 중 하나인 토이 6집 <Thank you> 앨범을 많이 듣는데 유튜브 뮤직에서 이 앨범을 플레이하면 제목과 다른 엉뚱한 곡들이 나온다. 희안하게도 앨범 수록곡들이 다 다른 제목으로 들어 가서 섞여 있는 것이다. 너무 신경쓰여서 이걸 제보해서 수정해야겠다 싶어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적절한 메뉴를 찾기가 어렵고 과정이 성가시다. <의견 보내기>는 따로 답변을 안준다는 문구를 보니 그냥 씹힐 것 같아서 불안했고 <유튜브 뮤직 문제 해결> 탭에도 적절한 카테고리가 없었다. 결국 이리저리 찾아봐서 확실한 방법을 찾았다.

오른쪽 위 유저 아이콘 클릭 > 고객센터 클릭

아래쪽 문의하기 클릭

정보 오류 등의 키워드를 넣고 다음 단계를 누르면

그러면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들이 뜬다. 노래/앨범 정보가 누락 또는 잘못됨을 선택하고

이렇게 "추천!"이 뜨는데 이걸 누르면 낚이니까 주의! 무시하고 아래 있는 다음 단계를 누르자.

문의 옵션으로는 채팅도 있고 이메일도 있는데 어차피 채팅으로 문의하더라도 곡 정보를 수정하려면 어차피 구글에 이메일을 직접 보내야 된다고 한다;; 귀찮지만 그냥 처음부터 이메일로 문의하자.

문의 내용을 적고 이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한다. 아래에 <환불을 요청하시겠어요?> 도 있는데 환불까지 할 생각은 없으니 아니오에 체크하고 제출.

그러면 하루 내에 이렇게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이메일이 오는데 답장으로 상세한 정보를 적어서 한 번 더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 여기서 급 귀찮아져 포기하고 싶어졌지만 여기까지 온 이상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겠다는 집념으로라도 기어코 다 적어서 답장을 했다.

 

그리고 이렇게 답장이 오면 드디어 내가 할 일은 끝! 이제 답장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 노래 정보 수정은 처음 문의한 날짜가 5/8일이었는데 현재 4일이 지난 시점까지도 해결이 안 된 상태다. 친절하게 48시간마다 진행 상황을 메일로 보내주기는 하는데 담당자가 아직 확인 중이란다; 그냥 곡 제목만 수정하는 거라 금방 될 거 같은데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다니 좀 당황스럽다. 코로나 때문에 업무가 지연되나? 문의 과정도 생각보다 까다롭고 고객지원이 생각보다 아쉬운 듯 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