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모든 유저가 바랐던 (오리사 유저 빼고?) 오리사 너프가 이뤄졌다. 한때 오리사가 약캐로 취급받던 시절이 있어 한동안 버프만 받다 보니 어느새 오리사 체급이 너무 커져서 탱커로 플레이하던 중 상대가 밀리다가도 오리사를 꺼내면 창던지기 맞고 수호의 창으로 밀리고 이리저리 농락당하다가 울며 겨자먹기로 맞오리사를 꺼내거나 그나마 자리야나 마우가를 꺼내서 열심히 때려보는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상대 힐러가 좀만 탱케어를 할 줄 알고 오리사 쉬프트 (방어 강화) 쿨이라도 돌면 도저히 녹일 수가 없었다. 방어 강화 (shift) 는 받는 데미지가 무려 45% 감소하면서 추가 생명력을 100 획득하기 때문에 아무리 때려도 피가 닳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이번 너프에서는 방어 강화 (shift) 를 건드렸다. 지속 시간이 4.5초 (진짜 길었네..) 에서 3.5초로 감소하고 방어 강화 사용시 이속도 감소한다는 큰 디버프를 주었다. 이제 적진 가운데로 들어가 진형 붕괴를 한 후 방어 강화를 쓰며 나오는 플레이에 조금 더 제약이 걸리게 되었다. 수호의 창 (E)도 쿨타임이 7초에서 9초로 많이 증가해서 생존성은 이전보다 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투창 스펙은 그대로라 6초마다 상대에게 CC기를 먹일 수 있는 공격성은 여전히 남겨 두었다. (투창 맞을 때마다 무력감 느끼는데..) 이번 패치로 오리사는 좀 더 수비적으로 받아치는 플레이를 요하게 될 듯 하다.
나온 후 아직 대처법이 연구되지 않아 유저들이 대처를 못 하고 있는 벤처도 딜량이 너프되었다. 궁극기도 상황에 따라서 꽤 성능이 준수하기 때문에 (2방이면 앞에 있던 딜러가 순삭!) 궁극기 충전량이 너프되었다. 벤처 참 남이 하면 암살도 쉽고 생존력도 좋아보이는데 왜 내가 하면 사기캐가 아니지..?
추가로 한국 블리자드 홈페이지에는 누락되었지만 추가 패치 내역으로 딜러 패시브의 치유 감소가 15%에서 20%로 증가했다. (쓸데없는 디테일에는 집착하면서 이런 중요한 내역은 누락하는 블리자드 클라스..) 차이가 많이 날까 싶은데 아무래도 딜러의 영향력은 더 증가할 것 같다. 특히 탱커는 거의 항상 치유 감소 묻어 있을 텐데 피관리 더 빡세게 해야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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