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TNh5Js6jJSI&t=2535s
문명 7은 주기적으로 게임쇼 등에서 개발자 프레젠테이션을 하며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10/16일 PAX Austrailia 에서 있었던 문명7 개발자 스트리밍에서 발표된 주요 인게임 스크린샷을 정리해 보았다.
이 부분에서 고지대/저지대에 대한 설명이 나왔는데, 이제는 고지대에 있는 궁수를 공격할 수 없다고 한다.
이번 작의 대보초는 4개의 타일로 구성되며 과학, 식량, 행복도 보너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문명7의 강은 주로 산에서 기원하며, 여러 작은 강들이 합쳐져서 항해 가능한 강을 이룬다고 한다.
문화권 별로 유닛 디자인을 다 다르게 했는데 역사적 상상력이 필요한 작업이었다고 함.
같은 종류의 유닛이라도 여러 종류의 무기, 방어구, 애니메이션을 랜덤으로 조합하여 유닛을 새로 생성할 때마다 다른 조합의 유닛들이 나온다고 한다.
자세히 보면 약간씩 애니메이션도 다르다. 이집트는 부채질도 하는 등..
애니메이션으로도 각 독립 세력의 특화 분야를 나타내려고 노력했다고 함. (Ex. 경제 특화 독립 세력은 동전을 위로 튕겼다가 다시 잡는 모션을 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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