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줌비니 수학논리여행 (1996, PC) 리뷰/다운로드 - 알차게 구성된 수학 논리 퍼즐 게임

게임/고전 게임

by Lucill 2024. 5. 6. 10:36

본문

 

 

개발 TERC
플랫폼 PC
장르 퍼즐
출시 1996

 

 

 많은 90년대생들이 저 파란색 괴생물체 줌비니를 어릴 때 한번쯤은 봤을 것이다. 국내에서도 완전 한글화 및 더빙까지 되어 있어서 줌비니의 여정을 설명해주는 성우의 목소리까지도 추억으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수학 논리 게임이라고 하면 굉장히 고리타분하고 따분하며 수식 계산이나 주구장창 시킬 것만 같은 네이밍이지만 실제 게임은 훨씬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상황들이 주어진다.

 

 

 스토리는 섬에서 노예 생활을 하는 625명의 줌비니들을 탈출시킨다는 스토리이다. 이 게임은 줌비니들이 여러 시련을 거치는 동안 최대한 낙오되지 않고 안전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줌비니들은 16명씩 짝을 지어서 움직이며 12가지의 시련을 거치게 된다. 만약 스테이지에서 제한된 횟수를 초과하거나 잘못된 선택을 하여 도전에 실패할 경우 줌비니 일부가 낙오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중간중간에 있는 휴식처로 돌아가서 다음 여행을 기다린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줌비니가 아예 유실되는 것은 아니다. 다음 조에서 다시 데려가면 된다.

 

월드맵 화면. 같은 스테이지를 많이 반복할수록 자동으로 난이도는 상승한다.

 

"핏자를 다오~~!!"를 외치게 되는 스테이지

 

 

 다양한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주로 줌비니들의 신체적 특징을 이용하는 독창적인 퍼즐들이 준비되어 있다. 규칙은 게임 중 도움말을 이용하여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난이도는 계속 반복플레이를 하다 보면 자동으로 상승하게 된다. 난이도 1~2단계는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4단계까지 가면 이것이 정녕 사람이 풀 수 있는 퍼즐인가 싶을 정도로 복잡하고 어려워진다.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두뇌 풀가동을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퍼즐들이 준비되어 있다.

 

 

줌비니 게임은 수려한 도트 그래픽을 자랑하며 도트만이 주는 찰진 감성을 느낄 수가 있다. 현재 스팀에 올라와 있는 줌비니는 리메이크판이라 오히려 애매한 그래픽으로 바뀌어서 아쉽지만 예전 그 감성이 아니다. 퍼즐 규칙도 단순하고 금방 이해가 되는 편이며 억지스럽지 않게 플레이어의 지성을 자극한다. 동심넘치는 배경과 그림체는 덤이다.

 

형만한 아우 없다지만 줌비니의 후속작들은 특히나 전작의 인기에 많이 못 미치는 모습을 보였다. 

 

별점 : ★ ★ ★ ★ (8)

 

 

줌비니 수학논리여행은 두기의 고전게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받아 플레이해볼 수 있다.

 

https://nemo838.tistory.com/243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